추천도서#34 잘 읽히는 보고서 문장의 비밀 (1,000만 직장인을 위한 보고서 문장 기술 27가지) 외 9건

잘 읽히는 보고서 문장의 비밀 (1,000만 직장인을 위한 보고서 문장 기술 27가지)

저자: 임영균

출판사: 한빛미디어

출간일: 20240822

소개: 보고서의 성패는 문장이 결정한다! 직장인에게 보고서는 단순한 업무 문서 이상의 의미가 있다. 보고서는 내 생각을 명확히 전달하고, 업무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나아가 상사와 동료에게 신뢰를 주고 소통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하지만 많은 직장인들이 보고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다. 다름 아닌 보고서의 문장 때문이다. 번뜩이는 아이디어, 체계적으로 분석한 내용도 문장이 어색하거나 명확하지 않으면 상대방을 이해시킬 수 없다. 《잘 읽히는 보고서 문장의 비밀》은 직장인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문장 기술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직장인 필독서다. 1. 명확한 문장의 중요성 보고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많은 사람들이 보고서의 내용, 구조, 비주얼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문장의 완성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하지만 문장이 명확하지 않으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왜곡되거나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보고서를 작성하는 사람이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너무 많은 것을 생략하거나 모호하게 표현하는 경우, 읽는 사람은 그 의미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할 수 있다. 주어와 술어의 호응을 맞추고, 명확한 수식어를 사용하는 방법 등 구체적이고 명확한 문장 작성법을 통해 ‘지식의 저주’를 깨트려보자. 2. 간결한 문장의 기술 보고서의 문장은 간결해야 한다. 불필요한 사족이나 중복된 표현은 독자의 집중을 흐트러뜨리고,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방해가 된다. 하지만 어떻게 간결해야 할까? 보고서에서 불필요한 조사를 생략하고, 문장을 짧고 간결하게 만드는 방법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다. 짧지만 강렬한 문장을 통해 독자가 보고서의 핵심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보자. 복잡한 아이디어를 어떻게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는지, 문장을 구성할 때 어떤 요소를 제거해야 하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방법을 확인해보자. 3. 쉽게 읽히는 일관된 문장 구조 보고서의 문장은 논리적인 흐름을 유지해야 하며,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문장의 구조를 일관되게 유지하는 방법과 함께, 구와 절을 적절히 연결하여 자연스럽게 문장을 이어가는 기술을 통해 핵심 메시지를 유지해보자. 또한, 보고서에서 수치와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도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정확한 수치는 보고서의 신뢰성을 높이고, 독자가 결정을 내리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득력 있는 보고서를 작성하는 기술을 익혀보자. 《잘 읽히는 보고서 문장의 비밀》은 보고서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모든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반려서가 될 것이다. 명확하고 간결하며 이해하기 쉬운 문장을 통해 보고서의 품질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수많은 보고서를 검토하며 쌓은 저자의 풍부한 경험과 실무적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어, 국어 문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도 쉽고, 명쾌하게 읽을 수 있다. 체계적으로 제시된 문장 기술 외에도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도 가득하다.

읽는 순간부터 마음을 사로잡는 잘 읽히는 보고서 문장의 비밀 (1,000만 직장인을 위한 보고서 문장 기술 27가지), 강력히 추천하는 책입니다.

디자인 구구단 (디자인이 필요한 순간, ’툭’ 튀어나오는 디자인 공식)

저자: 에이핫

출판사: 길벗

출간일: 20240805

소개: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것을 탐색하고 싶은 사람들 모여라.’ 디자인의 중요성을 느끼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이 디자인의 세계로 첫발을 내딛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피그마 등 툴에 대한 강의는 쉽게 접할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 디자인의 뼈대가 되는 기초 이론은 미대 전공자가 아닌 이상 쉽게 배울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디자인 구구단은 총 9개의 이론(비율, 공간, 균형, 색의 속성, 질감, 형과 형태, 움직임, 율동, 서체)을 통해 디자인이 필요한 모든 분이 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감각은 앉아서 강의를 듣고 이론을 이해한다고 키워지는 것이 아닙니다. 입문자가 이해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으로 이론을 배우고, 직접 작업물을 만들어보면서 무의식적인 감각이 키워지게 됩니다. 디자인 구구단에서는 12년간 실무에서 감각을 키우고 3년간 직접 교육을 하면서 누구나 쉽게 감각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만든 트레이닝 북입니다. 디자인 툴을 다루지 못해도 일상을 관찰하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간단한 드로잉 훈련을 통해 디자인 감각이 늘어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독자에게 큰 영감을 주는 디자인 구구단 (디자인이 필요한 순간, ’툭’ 튀어나오는 디자인 공식), 책의 걸작입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업무일지 (국내1호 프롬프트 엔지니어가 꺼내 놓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의 진짜 실무 이야기)

저자: 강수진

출판사: 리코멘드

출간일: 20240820

소개: ★ 국내 1호 프롬프트 엔지니어가 꺼내 놓은 프롬프트 실제 제작 노하우! 2022년 11월! 챗GPT라는 ‘대화형 AI’가 등장했을 때의 충격을 아직도 잊을 수 없다. 무엇이든지 묻기만 하면 원하는 대답을 거침없이 쏟아냈다. 그 모습을 보고 있으면 마치 ‘사람’과 대화하는 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였다. 그러던 중 챗GPT가 때론 엉뚱하게 때론 잘못된 정보로 대답하기 시작하면서 혼란에 빠졌다. 뭐가 잘못된 걸까? 나중에야 AI에게 어떻게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 AI가 답하는 내용과 수준에 엄청난 차이가 있음을 알았다. 이처럼 대화형 AI에게 제대로 된 양질의 답변을 얻어내려면 양질의 질문을 해야 한다. 그리고 이렇게 질문하는 방법을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라고 부른다. 이 책은 바로 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에 대한 책이다. 하지만 단순히 프롬프트에게 “어떻게 질문하느냐”를 넘어 프롬프트를 “어떻게 개발하느냐”에 대해 다룬다. 그것도 설명을 위해 임의로 만든 예시가 아닌 국내 1호 프롬프팅 엔지니어인 저자가 직접 제작한 실제 프롬프트 사례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다룬다. 단순히 거기에 그치지 않는다. 저자는 1년 동안 프롬프트를 제작하면서 그 과정과 노하우를 업무 일지로 꼼꼼하게 기록했는데, 이제 그 전부를 이 책으로 모두 풀어낸 것이다.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프롬프팅 기획, 사용자 경험을 우선시한 제작, 여러 경우의 수를 통한 테스트, 정량 및 정성적 평가, 꼼꼼한 기록과 문서화의 전 과정을 이 한 권에 풀어놓았다. 따라서 대화형 AI를 직접 만드는 개발자는 물론이고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의 원리를 이해하고 싶은 일반인까지 기초 개념부터 실습까지 프롬프팅 엔지니어링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읽는 내내 눈을 뗄 수 없었던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업무일지 (국내1호 프롬프트 엔지니어가 꺼내 놓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의 진짜 실무 이야기), 정말 강력 추천합니다.

일잘러의 비밀, 챗GPT와 GPTs로 나만의 AI 챗봇 만들기 (|테디노트와 AI 전문가가 알려주는 챗GPT 업무 활용법+o1, 소라, 서치, 캔버스 활용 팁)

저자: 테디노트(이경록)^김정욱

출판사: 한빛미디어

출간일: 20250210

소개: 생성형 AI의 시대, 이제 당신 차례입니다! 테디노트와 AI 전문가가 알려주는 챗GPT 업무 활용법! * 저자 직강 동영상 강의 제공 ** 39가지 업무 활용 예제 수록 *** 연말 정산, 뉴스 요약 등 5개 챗봇 완성 챗GPT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이미 활용법을 익힌 고급 사용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된 이 책은 챗GPT의 기본 설정부터 프롬프트 작성법, 데이터 활용법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엑셀 자동화, 데이터 분석, 콘텐츠 제작 등 일상과 업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예제를 제공하고, 반복 작업을 줄이면서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또한 최신 GPT 기술인 소라(sora), 캔버스(canvas), 서치(search)의 활용법과 더불어 GPT 스토어를 통한 맞춤형 AI 챗봇 제작과 API를 활용해 기능을 확장하는 방법까지 다룬다. 이 책에 수록된 예제를 따라 하다 보면 챗GPT의 기능을 완벽히 이해하는 것은 물론, AI를 활용한 실질적인 업무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짧은 한 줄 평: 일잘러의 비밀, 챗GPT와 GPTs로 나만의 AI 챗봇 만들기 (|테디노트와 AI 전문가가 알려주는 챗GPT 업무 활용법+o1, 소라, 서치, 캔버스 활용 팁)은(는) 마음을 움직입니다.

1400만 직장인을 위한 챗GPT 비즈니스 프롬프트

저자: 민진홍^유경화

출판사: 성안당

출간일: 20250212

소개: 챗GPT의 15가지 기본 기능과 9가지 실무 사례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고급 비즈니스 프롬프트, 맞춤형 GPT 소개! 10명이 할 일을 1명이 할 수 있게 해주는 유능한 비서, AI 프롬프트 107 올 가이드! 직장인이 한 달 걸리던 일을 일주일 만에, 매일 작성하던 2시간 분량 보고서를 30분 만에, 10명이 할 일을 단 한 명으로 가능한, 챗GPT를 유능한 AI 비서로 기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롬프트 가이드이다. 챗GPT를 비즈니스 실무에 활용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려는 모든 직장인을 위해 표준 문법에 해당하는 설명과 함께 프롬프트 템플릿-실제 예시-출력 예시로 구성되어 있다. 본문의 총 107개 비즈니스 프롬프트 템플릿은 누구나 챗GPT 프롬프트 창에 쉽게 응용할 수 있도록 PDF로도 제공한다. AI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업무 상황별로 구체적인 챗GPT 사용 방법을 제시한다. 1부에서는 챗GPT 15가지 기본 기능과 9가지 실무 사례, 챗GPT를 업무에 도입할 때의 유의사항을 다루며, 2부에서는 비즈니스 전반 활용법, 기획 제안, 정보 정리, 프레젠테이션, 마케팅·PR, 이직·면접, 인사·교육, IT 업무, 이미지 영상 제작, 커뮤니케이션 등 직장인 업무 전반에 필요한 사항을 빠짐없이 다룬다. 특히 오픈AI가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AI 도구 GPTs도 소개하여 실무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는 1400만 직장인을 위한 챗GPT 비즈니스 프롬프트을(를) 읽고 나서 인생의 새로운 관점을 얻었습니다. 이 책은 인생을 바꾸는 경험이라고 표현할 수 있어요.

레트로의 유니티 6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4가지 게임을 만들면서 배우는 실전 유니티 개발 가이드, 3판)

저자: 이제민

출판사: 한빛미디어

출간일: 20250217

소개: 최고의 유니티 마스터 레트로가 알려주는 가장 친절한 유니티 게임 개발 튜토리얼 유니티 입문서의 절대 강자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가 유니티 6에 맞춰 더욱 강력해진 3판으로 돌아왔다. 이 책은 유니티의 핵심 개념부터 실전 프로젝트까지 게임 개발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입문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친절한 설명과 풍부한 예제를 담았다. 단순히 유니티의 기능만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유니티 엔진과 C# 프로그래밍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또한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 개념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네트워크, 모바일 빌드 등 실무에서 활용하는 핵심 기술도 빠짐없이 다루어 탄탄한 개발 실력과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다. 유니티를 제대로 배우고 나만의 게임을 만들고 싶다면 『레트로의 유니티 6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3판』과 함께 게임 개발을 시작해보자.

모든 이에게 영감을 주는 레트로의 유니티 6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4가지 게임을 만들면서 배우는 실전 유니티 개발 가이드, 3판), 단 한 번의 독서로도 충분합니다.

2025 수제비 정보처리기사 실기 기본서 1~2권 (2024 기출문제 + 프로그래밍 이론, 문제 강화 + 암기 비법서 PDF|비전공자를 위한 최고의 합격 비법서, 제1판)

저자: 윤영빈^서용욱^김학배^박인상

출판사: 수제비출판사

출간일: 20250210

소개: 〈본서의 특징〉 ■ 최고의 단기 합격 비법서, 〈2025 수제비 정보처리기사 실기 기본서〉 2025 수제비 정보처리기사 실기 기본서는 2025년 최신 기출문제를 철저히 분석하여, 매년 변화하는 출제 트렌드에 맞춰 최단기 합격을 목표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프로그래밍 이론과 문제를 대폭 강화해 2025년 시험에서 합격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시험에 꼭 필요한 주요 이론에 대한 친절한 설명과 다양한 예제를 수록했으며, 비전공자도 쉽게 이해하고 암기할 수 있는 암기 비법을 제공합니다. 또한, 최신 기출문제의 정확한 복원과 해설, 그리고 적중률 높은 예상 문제를 통해 완벽한 학습을 지원합니다. ■ 2024년 기출 복원 문제+암기 비법서 PDF+적중률 높은 예상 문제 제공, 스터디 및 모의고사(네이버 카페에서) 지원 ■ IT 비전공자를 위한 [수제비] 공부 비법 - 정보처리기사의 대부분 수험생은 IT 비전공자입니다. 특히 시간이 없는 비전공 수험생을 위한 기간별 단기 합격비법을 제안합니다! ▶ 1 ~ 2주차 ㆍ 이론 및 문제 학습: 6과목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C 언어, 자바, 파이썬) 확실하게 끝내기 ▶ 3주차 ㆍ 이론 및 문제 학습: 7과목 SQL 응용 ▶ 4 ~ 5주차 ㆍ 이론 및 문제 학습: 1과목 요구사항 확인, 2과목 화면 설계, 3과목 데이터 입출력 구현, 4과목 통합 구현, 5과목 인터페이스 구현, 8과목 서버 프로그램 구현 ▶ 6주차 ㆍ 이론 및 문제 학습: 9과목 소프트웨어 개발 보안 구축, 10과목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관리 ▶ 7주차 ㆍ 이론 및 문제 학습: 11과목 응용 SW 기초 기술 활용, 12과목 제품 소프트웨어 패키징 ▶ 8주차 최종 정리 [1주간] ㆍ 이론: 중요 부분 위주로 빠르게 확인 ㆍ 문제: 모든 틀린 문제 다시 확인, Daily 문제 전체 다시 보기 ▶ 카페를 활용한 최강 학습법 [매일] ㆍ 매일 방문해서 Daily 문제, 수험생 질문, FAQ 확인하기 ▶ 자투리 시간 활용하기 [매일] ㆍ 이동 중에 두음쌤 PDF 파일 및 수제비 TV 유튜브를 이용해서 공부하기 ※ 합격자들의 공통된 의견은 책을 통해 1~12과목에 대한 흐름을 잡고, 이론을 단단히 하고, 매일 Daily 문제나 정리한 부분을 반복 공부한 것이 합격의 Point라고 했습니다.

감동적인 스토리와 깊은 의미가 어우러진 2025 수제비 정보처리기사 실기 기본서 1~2권 (2024 기출문제 + 프로그래밍 이론, 문제 강화 + 암기 비법서 PDF|비전공자를 위한 최고의 합격 비법서, 제1판), 감탄스러워요.

2025 시나공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기본서

저자: 길벗R&D

출판사: 길벗

출간일: 20241111

소개: A-Z까지 기본 탄탄, 〈2025 시나공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기본서〉 2025 시나공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기본서는 기출문제를 면밀히 분석함으로써 출제 경향을 완벽하게 반영한 책으로, 매년 개정을 통해 최신 기출문제를 수록하고 있습니다. NCS 학습 모듈을 가이드 삼아 이론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충분한 예제를 더한 후, 기초가 없는 수험생도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설명했습니다. ■ 〈시나공〉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합격 비법 - 꼼꼼하고 확실한 개념 정리: 철저한 분석으로 출제 개념을 구성하여 확실한 시험 대비가 가능합니다. - 이론+문제+요약의 3단 구성: 각 섹션과 장이 끝날 때마다 기출문제와 핵심요약을 배치해 필수 학습 이론을 완벽 흡수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 상황별, 개인별 우선순위 학습: 시험에 출제된 비율에 따라 A, B, C, D 등급을 정해두어 학습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기출문제집 부록 제공: 총 9회 분량의 최신 기출문제와 최종점검 모의고사를 제공합니다. - 저자 무료 강의 지원: 101섹션 470필드 모두를 동영상 강의로 담았습니다. 유튜브와 홈페이지에서 저자 무료 강의를 들어보세요. - 꾸준히 업데이트되는 학습 자료: 시나공 홈페이지(sinagong.co.kr)에서 핵심요약집, 시험대비자료 등 시험에 필요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문장으로 표현하면, 2025 시나공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기본서은(는) 반드시 경험해야 할 작품입니다.

Do it! HTML+CSS+자바스크립트 웹 표준의 정석 (한 권으로 끝내는 웹 기본 교과서)

저자: 고경희

출판사: 이지스퍼블리싱

출간일: 20240730

소개: ‘웹 표준의 정석’ 시리즈의 최신 개정판과 함께 웹 개발의 3대 기술을 끝낸다! 웹 분야 도서 《Do it! HTML+CSS+자바스크립트 웹 표준의 정석》이 전면 개정판으로 돌아왔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최신 웹 표준부터 반응형 웹, ES6+까지 초판 출간 후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변해 온 웹 개발의 기술과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절반이 넘게 고치고 다시 쓰면서 지금 실무에 가장 가까운 기본서로 새롭게 태어났다. 친절한 설명은 기본! 실습할 때 사용하는 예제 소스 파일을 모두 제공한다. 독자는 실습에서 요구하는 부분만 코딩하면 되므로 학습할 때 막힘이 없다. 또한 1번 읽더라도 마치 3번 읽은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장치를 배치했다. 마지막으로 PDF 책 〈넷플릭스 사이트 따라 만들기〉를 무료로 제공해 책에서 배운 내용으로 실제 서비스와 비슷한 웹 사이트를 만들어 본다. 태그와 속성, 문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웹 치트 시트’도 부록으로 제공한다.

Do it! HTML+CSS+자바스크립트 웹 표준의 정석 (한 권으로 끝내는 웹 기본 교과서)은(는) 모든 연령층에게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이펙티브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더 나은, 더 빠른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필수 가이드)

저자: 올리버 골드만

출판사: 길벗

출간일: 20250328

소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개념과 기본 원칙을 담고 있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필수 가이드! 소프트웨어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일은 매우 어렵다. 이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시스템을 구상하고 구현하며 운영하는 데 중요하고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 책은 소프트웨어 아키텍처가 무엇인지 정의하고, 이를 실제 개발 과정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설명한다. 특정 아키텍처 방식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아키텍처가 제품 개발 과정에서 어떤 역할을 하며, 팀 내 다른 팀과 어떻게 협력해야 하는지도 알려준다. 특히, 시스템이 변화할 때 이를 효과적으로 설계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빠르고 좋은 결정을 내리는 것이 프로젝트 성공에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한다. 또한, 개발 과정에서 의사소통과 협업이 왜 중요한지, 그리고 아키텍처 팀을 어떻게 구성하고 운영해야 하는지도 다룬다. 마지막으로, 저자의 경험과 실무적인 조언을 풍부하게 담고 있어 실제 아키텍처 설계와 운영에 매우 유용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책 한 권으로 인생의 새로운 면을 발견하게 하는 이펙티브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더 나은, 더 빠른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필수 가이드), 추천드립니다.

🚨 이 요청은 봇(Bot) 또는 크롤러로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