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93 창문닦이 삼총사 외 9건

창문닦이 삼총사

저자: 로알드 달

출판사: 시공주니어

출간일: 19970930

소개: 기린과 펠리컨, 원숭이 이 삼총사 창문닦이가 벌이는 기상천외한 이야기. 세상 어느 사다리보다 높은 데까 지 올라갈 수 있는 기린의 목과 간편하게 물을 길어 나를 수 있는 펠리컨의 부리, 날렵한 원숭이가 창문이667개나 되는햄프셔 공작의 집을 거뜬히 닦는다.

단순한 책을 넘어 인생의 지침을 제공하는 창문닦이 삼총사, 독서의 보석입니다.

글씨 쓰기 삼총사 (글을 읽고 쓰는 습관을 길러주는 동화)

저자: 게드 소비지크^우베 슈테커

출판사: 머스트비

출간일: 20130215

소개: 글을 배우는 ‘이유’를 먼저 알려줌으로써 글을 읽고 쓰는 습관을 길러주는 동화 『글씨 쓰기 삼총사』. 밖에 나가 노는 것을 좋아하는 바스티의 방에 연필, 지우개, 연필깎이가 오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자신의 역할을 몰랐던 연필과 지우개, 연필깎이는 바스티로 인해 자신의 역할을 알게 된다. 서로 간의 대화를 통해 바스티는 변하기 시작하는데….

감동과 영감이 넘치는 글씨 쓰기 삼총사 (글을 읽고 쓰는 습관을 길러주는 동화), 독서의 매력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뽀글뽀글 행운 삼총사

저자: 백혜진

출판사: 그린애플

출간일: 20240902

소개: “역시 행운의 여신은 나의 편이야!” 불운을 행운으로 바꾸는 마법! 초등학교 3학년 지운이는 ‘나는 세상에서 제일 불운한 아이야’라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다. 이에 불운에서 벗어나려고 토끼 짬짬이, 자라 랑랑이와 함께 바닷속으로 모험을 떠나지만, 예상치 못한 사건 앞에서 우왕좌왕하며 ‘행운과 불행은 생각하기 나름’이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뽀글뽀글 행운 삼총사》는 ‘불운’이라는 잘못된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알고 보면 자신에게도 매일같이 소소한 행운이 찾아온다는 사실을 깨닫는 지운이의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바닷속 용궁 모험담이다. 최근 한 인기 아이돌의 긍정적인 사고방식이 이슈가 되면서 ‘원영적 사고’라는 말이 유행했다. 원영적 사고의 본질은 ‘나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은 궁극적으로 좋은 일’이라는 것이다. 지금 당장은 운이 없게 느껴질지 몰라도, 결과적으로는 행운일 것이라는 믿음에 바탕을 둔 사고방식이다. 사자성어인 ‘새옹지마(塞翁之馬, ‘인생의 길흉화복은 변화가 많아 예측하기 어렵다’가 떠오르는 사고방식이기도 하다. 똑같은 상황이라도 관점을 바꾸면 얼마든지 긍정적으로 재해석할 수 있다. 이 책은 전래 동화 〈토끼전〉을 현대적인 관점으로 재해석하면서 고전을 다르게 읽는 재미도 선사한다. 영특한 토끼는 바닷속에서 주운 흑진주 덕분에 운이 좋아졌다며 다른 동물들을 속여 먹은 사기꾼으로, 어리석은 용왕은 너그럽게 용서할 줄 아는 마음 약한 인물로 등장하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새롭게 구성된 21세기 〈토끼전〉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이다. 《뽀글뽀글 행운 삼총사》를 통해 고전에 대한 어린이 독자들의 호감도 키우고, 긍정적인 삶의 자세도 깨우쳐 주자. ■ 줄거리 걷기 대회 행운권 추첨에서 혼자만 ‘꽝’을 뽑은 3학년 지운이. ‘나는 세상에서 가장 운 없는 아이야’라며 속상해하는데, 우연히 마주친 동네 할머니들에게 ‘네 잎 클로버’가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그런데 네 잎 클로버를 찾으러 간 놀이터에 만난 토끼가 “진짜 행운은 바닷속에 있는 흑진주가 가져다준다”는 게 아닌가! 이 말에 혹한 지운이는 토끼 짬짬이를 따라 용궁으로 안내해 줄 자라를 만나러 간다. “흑진주가 행운을 불러 모은다”라는 이야기에 자라 랑랑이까지 ‘행운 삼총사’의 일원이 된다. 하지만 바닷속 용궁 모험은 시작부터 녹록지 않다. 흑진주를 지니고 있는 대왕 조개는 삼총사의 무리한 요구에 “도둑놈들!”이라며 쫓아오고, 도망치던 삼총사는 상어 경비병들에게 붙잡혀 용왕님 앞으로 끌려간다. 짬짬이를 보자마자 〈토끼전〉 속 토끼를 떠올리며 분노한 용왕님은 삼총사를 가시 미역 창살로 만들어진 용궁 감옥에 가둬 버리기까지 한다. “잘못했다”며 애걸복걸한 끝에 다행히 용왕님의 용서를 받고, 탐내던 흑진주까지 선물 받아 풀려난 지운이는 현실로 돌아오자마자 친구 다운이와 골목에서 ‘꽝!’ 하고 부닥친다. 다운이는 들고 있던 게임기 액정이 부서졌음에도 “아무도 다치지 않아 다행이야”라고 이야기하고, 지운이는 ‘다운이처럼 생각하는 것이 행운의 비결일지도 모른다’라는 사실과 함께 중요한 것은 흑진주가 아니라 자기 자신의 생각이라는 것도 깨닫는다. 한편, 용왕님의 명령으로 〈토끼전〉 속 전설의 토끼가 정말로 흑진주 덕분에 부귀영화를 누리고 있는지 알아본 짬짬이와 랑랑이는 흑진주가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이야기가 사기였음을 알게 된다. 이를 통해 둘 역시 중요한 것은 흑진주가 아니라 자기 자신의 마음가짐이라는 깨우침을 얻는다.

읽는 내내 눈을 뗄 수 없었던 뽀글뽀글 행운 삼총사, 정말 강력 추천합니다.

탱탱별을 구한 경제 삼총사

저자: 김선희

출판사: 동아출판

출간일: 20031112

소개: 탱탱별에는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만들어 주는 뭐든지 기계가 있다. 뭐든지 기계 덕분에 탱탱별 사람들은 손 하나 까닥하지 않고도 늘 풍족하게 살 수 있었다. 그런데 그 뭐든지 기계가 앞으로 1개월 21일 5시간 39분 후에 멈추게 된다는 청천벽력 같은 사실을 알게 된다. 탱탱별의 국왕과 대신들은 깊은 시름에 빠지고, 탱탱별을 사랑하는 탱탱 공주는 마법의 땅, 죽음 빌라에 살고 있는 용하다 할멈을 찾아가 도움을 청하게 되는데... 지구의 삼총사 이경재, 김풍길, 신나라가 위기에 빠진 탱탱별을 구하기 위해 펼치는 경제 대작전! 엎치락 뒤치락, 용하다 할멈과 경제 삼총사의 불꽃튀는 두뇌 대결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경제 동화 책이다.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는 탱탱별을 구한 경제 삼총사, 독서 후 오랜 시간 기억에 남습니다.

삼총사 편식 나라 탈출 소동 (건강한 식습관)

저자: 이서윤

출판사: 풀빛

출간일: 20160129

소개: 랄랄라 학교생활 시리즈 3권. 저학년 어린이들의 신나고 자신만만한 학교생활을 돕고자 기획한 지식 교양 동화로, 건강한 식습관을 알려 준다. 재미있는 판타지 동화를 읽으면서 편식이 몸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고, 골고루 잘 먹는 것이 왜 좋은지를 살펴본다. 이야기를 통해 채소를 안 먹고, 고기만 먹으면 어떻게 몸이 변하는지, 탄산음료만 마시면 몸이 어떻게 되는지, 과자와 불량 식품만 먹으면 어떻게 되는지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다. 또한 부모님과 함께 바른 식습관을 위한 ‘나’와의 약속 계약서도 부록으로 마련되어 있다.

한 문장으로 표현하면, 삼총사 편식 나라 탈출 소동 (건강한 식습관)은(는) 반드시 경험해야 할 작품입니다.

아주 특별한 삼총사

저자:

출판사: 세손교육

출간일: 20001130

소개: 아홉 개의 주제에 각각 세명의 위인들이 모였다. 다른 곳에서 다른 이름으로 살았지만, 같은 신념으로 같은 꿈을 가지고 세상에 이름을 남긴 사람들이 어린이들에게 꿈과 교훈을 안겨 줄 것이다. 이 위인들을 다양하고 균형적인 시각으로 비교하고 평가하여 편견에 빠지지 않고, 올바른 가치관과 큰 꿈을 갖게 한다.

실용적이고 감동적인 메시지가 돋보이는 아주 특별한 삼총사.

삼총사 2

저자: 알렉상드르 뒤마

출판사: 시공사

출간일: 20110926

소개: 모험소설의 고전 『삼총사』를 완역으로 만나다! 모험소설의 대명사로 꼽히는 알렉상드르 뒤마의 작품 『삼총사』 제2권. 누구나 한번쯤은 접해본 삼총사 이야기는 영화나 뮤지컬, 동화, 만화 등으로 끊임없이 재탄생되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책에서는 완역으로 고전 『삼총사』의 매력을 있는 그대로 전해준다. 루이 13세 치하, 가스코뉴 출신 시골 귀족 다르타냥은 총사가 되기를 꿈꾸며 파리로 상경한다. 우연히 아토스, 포르토스, 아라미스와 사소한 다툼을 일으켜 결투를 벌이기로 한 다르타냥은 총사대와 추기경 친위대원들의 단체 결투에 휘말려 삼총사의 편에 서게 된다. 그때부터 다르타냥은 삼총사와 우정을 나누는데….

감성적인 여운과 깊은 통찰을 전하는 삼총사 2, 꼭 읽어보세요.

울퉁불퉁 삼총사

저자: 조대현

출판사: 몽당연필

출간일: 20170915

소개: 『울퉁불퉁 삼총사』는 만화가 가진 장점을 십분 활용하여 아이들이 기독교의 중요한 진리와 윤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용서, 전도, 거짓말, 구제, 겸손등과 같은 중요한 덕목들을 아이들의 시끌벅적한 일상을 통해 경쾌하고 따뜻하게 설명한다.

울퉁불퉁 삼총사은(는) 정말 놀라운 책입니다. 짧게 말하면, 독자에게 강렬한 영감을 선사하는 작품이죠.

삼총사

저자: Dumas Alexandre^알렉상드르 뒤마

출판사: 계림닷컴

출간일: 20050705

소개:

삼총사은(는) 읽는 이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따로 또 삼총사

저자: 김양미

출판사: 창비

출간일: 20100930

소개: 열두살 삼총사의 풋풋한 우정 이야기! 제2회 마해송문학상 수상 작가 김양미의 장편동화 『따로 또 삼총사』. 열두살 세 친구의 우정 이야기를 그린 이 책은, 주인공 은우, 형빈, 찬기가 뭉쳤다 흩어졌다 하며 씩씩하게 성장해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아빠와 단둘이 살고 있는 은우에게 다가온 새로운 친구들 형빈이와 찬기. 이들은 각자의 상처와 아픔을 간직한 채 힘들어하지만 함께 울고 웃으며 따뜻한 우정을 쌓아간다. 열두살 세 아이의 고민과 상처를 서로 보듬어주는 모습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법과 가족, 친구, 이웃 등과의 따뜻한 관계를 형성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따로 또 삼총사을(를) 읽으며 느낀 감동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 이 요청은 봇(Bot) 또는 크롤러로 판단됩니다.